강원특별자치도, 2026년 농촌인력중개센터(공공형) 20개소 선정
강원특별자치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 농촌인력중개센터(공공형 계절근로센터)’ 공모사업에서 도내 8개 시군, 20개소가 최종 선정돼 광역자치단체 기준 전국 최상위 수준의 공공형 계절근로 운영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에는 전국 85개 시군, 151개 농협이 신청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는 운영 계획의 실효성, 사업...
대전지방국토관리청 충주국토관리사무소(소장 양장헌)는 봄 나들이철을 맞아 지역명소를 찾는 관광객과 지역주민에게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박달재터널(제천시 백운면 평동리), 다릿재터널(충주시 산척면 송강리) 등 관내 12개의 터널 및 지하차도 2개소를오는 4월 15일(수)부터 24일(금)까지 8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터널 대청소 및 부대시설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충주국토관리사무소 관계자는 “터널 시·종점에 신호수를 배치하고, 입간판과 안전시설물을 설치하는 등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며, 특히 교통량이 많은 박달재, 다릿재터널은 신호수를 추가 배치한다.
이 구간을 통행하는 차량 운전자들의 안전을 도모하고자 하며, 터널을 운행하는 운전자들은 신호수의 지시에 따라 안전운행 및 서행운전을 당부하였다.
충주국토관리사무소는, 앞으로도 교통사고 예방과 도로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