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민방위 업무 발전·을지연습 경기도 2위로 기관표창 수상
연천군(군수 김덕현)이 민방위 업무 발전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군은 지난 29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열린 ‘제50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 행사’에서 민방위대원 편성·관리, 교육·훈련, 시설·장비 관리 등 민방위 전반의 체계적 운영을 통해 재난·재해 발생 시 주민 안전 확보와 철저한 비상...
|
수정초등학교(교장 류동훈)는 4월 18일(토) 오전 청양군 운곡면 송조농원에서 농촌문화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체험학습은 두부 만들기, 농장 동물 체험 등 학생들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면서도 즐겁고 재미난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청양군 농촌문화체험연구회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체험학습은 농촌에 살아도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농촌문화체험을 통해 지역을 이해하고 애착을 갖게 하며, 학생 개개인의 창의성을 발달시킬 계기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수정초 학생들은 두부를 만들기 위해 간 콩을 직접 짜고 간수 덩어리로 순두부를 만들어 먹는 등 다양한 농촌문화를 체험함으로써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통문화를 계승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졌다. 또 풀만 먹여 키우는 돼지와 칠면조 등 축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수정초등학교에서는 2013학년도와 2014학년도에 여러 차례 농촌문화체험학습을 시행했으며, 이때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2015학년도에도 농촌문화체험학습을 시행하게 되었다.
수정초등학교는 향후 더욱 다양한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촉진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