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청양군이 이달부터 치매노인 및 가족의 심리적 어려움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치매노인은 갑작스런 진단과 증상, 치매에 대한 곱지 않은 주위 시선에 의해 우울감을 호소하고 있으며, 치매노인의 가족들은 부양으로 인한 우울, 분노, 죄책감 등 심한 신체적․정신적 부담을 갖고 있다.
이러한 치매노인 및 가족의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군 보건의료원은 새샘가족상담센터(소장 장기순)와 협력해 찾아가는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심리상담 신청서를 제출한 가정을 전문상담심리사가 직접 방문해 면접을 실시한 후 적극적인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주 1회 4주간의 상담을 제공하고, 단순한 정보제공이나 가벼운 관심이 필요한 경우에는 자원봉사들을 파견해 1:1 사례관리를 실시한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그동안 치매 어르신이나 가족들의 아픈 마음을 어루만져 줄 수 있는 방법이 없어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심리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함께 치매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향후 상담을 희망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집단상담도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신청 절차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신보건담당(940-454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