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청양군은 20일 오후 2시 제398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대치면 개곡리에서 지역특성화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청양소방서 소방관, 대치면 지역민방위대장, 의용소방대원과 개곡리 마을 주민 등 60여명이 참가해 지난해 이곳에 설치된 호스릴소화전을 사용해보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호스릴소화전은 소방 사각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 스스로가 화재 발생 시 초기 진화해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게 하는 시설로 익숙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평소 주민들 간 역할 분담을 통한 훈련이 필요하다.
개곡리 강인승 이장은 “그동안은 화재가 발생해도 소방차가 도착할 때까지 속수무책인 환경이었다”며 “호스릴소화전 사용법을 완벽하게 숙지해 주민들 스스로도 안전을 지켜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춰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 호스릴소화전 설치 사업을 지속 추진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