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익산시와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홍달아기)가 30일 오후 1시 원광대학교문화체육관에서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 한국어교육지도사 등 약 천여 명이 함께하는 ‘행복나눔운동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 가족과 주민들이 한국이라는 공통분모를 갖고 다양한 놀이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나누고, 화합하는 자리다.
다문화가족이 함께 하는 운동경기는 물론 각 나라 특색을 보여주는 공연, 가족과 참여하는 부대행사,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홍달아기 센터장은 “다문화가족들이 이제는 안정적으로 정착한 가정이 결혼초기 가족들의 적응을 돕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의 다문화가족들이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행사 문의 :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063-850-6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