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울주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4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제16회 울주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울주군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회장 정영기) 주관으로, 수강생과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드럼, 풍물, 장구, 댄스스포츠, 라인댄스 등 12개 읍면 대표팀이 무대에 올라 ...
전북도는 5.28(목) 도청 재난상황실에서 안전모니터봉사단 전라북도 연합회 및 시‧군지회장,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모니터봉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안전모니터봉사단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함께 상반기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진행되었다. 안전모니터봉사단은 일상 생활에서 사전에 발생할 우려가 있는 재난안전 위해요인을 발견하여 제보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아울러, 안전 부주의, 안전 불감증 등 도민들의 안전의식 수준을 높이기 위한 도민 안전문화 실천 운동도 병행하고 있다.
안전모니터봉사단은 4월 현재 7,000여명의 봉사단이 활동하고 있고, 안전위해요소 제보 건수가 2,000여 건에 이르는 등 전라북도 재난안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기선 자치안전국장은 ‟보수나 대가가 있는 일도 아니지만 지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묵묵히 봉사해 주는 안전모니터봉사단이 있어 우리지역이 재난으로 부터 안전할 수 있다.고 봉사단의 노고를 격려했다.
앞으로도 전북도는 안전모니터봉사단 및 제보를 대폭 확대함은 물론 봉사단 교육, 체험 등 역량강화를 통해 봉사단을 운영을 활성화하여 안전 전북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