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5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4,739필지 결정·공시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025년 7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공시지가 4,739필지를 10월 30일자로 결정·공시하고, 이에 대한 이의신청을 오는 11월 28일까지 받는다. 이번 공시 대상 토지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 합병 등 토지이동 사유가 발생한 필지로, 토지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포천시청 토지정보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 문화 탐방 연수 실시 장면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지난 30일(토) 9시부터 17시까지 2015학년도 신규 및 전입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고장 이해 문화 탐방 연수를 실시하였다.
청양에 처음 부임한 교사들이 고장의 문화, 역사, 전통의 올바른 이해를 통해 교육과정을 지역화하여 교수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된 이번 행사는 칠갑산 천문대를 시작으로 모덕사, 천장호, 장승공원, 장곡사, 우산성, 채제공 사당 등 청양지역의 문화유적과 명승지를 탐방하였다.
청양군청에서는 문화관광해설사(류인자)를 파견하여, 지역문화 관광 홍보자료를 제공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문화탐방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청양 지역 이해를 위해 시종일관 진지하게 연수에 임하였으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 체험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박돈서 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의 방향을 제시하는 기회가 되었고, 지역사회 이해를 통한 유대감이 강화되어 교육신뢰도를 높이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