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송 콘텐츠, SNS ...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 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충북 단양군보건소가 도내 처음으로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과일바구니 사업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아동에게 과일과 같은 건강식품의 접근성을 높혀 과체중 및 비만 유병율을 낮추는 목적으로 시행됐으며, 지역의 아동 관련기관을 모집ㆍ선정해 올 4월부터 시작하게 됐다.
현재 관내 4개소 지역아동센터 120명의 아동들이 주 3회, 2가지 품목의 신선한 과일을 제공받고 있으며, 과일은 아동들의 건강한 간식습관 형성을 위하여 1인 1회 적정 권장량에 맞춰 개별 포장되어 배송된다.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아동별 과일섭취 행태 및 양을 체크하여 보건소에 보고하고, 보건소에서는 아동들이 과일 섭취를 늘려갈 수 있도록 영양교육을 병행한다.
“과일, 채소와 친해지기” 라는 주제로 월 1회 보건소 영양사가 직접 방문해 영양교육을 제공하며, 이러한 식습관 행태가 가정에서도 이뤄질 수 있도록 월 2회 가정통신문도 함께 발송된다.
식품공급을 통한 복지의 개념이 아니라 사업 시작 전 식습관 설문조사와 함께 아동 개인별 체성분 검사 및 혈액검사를 시행하고 사업 종료 시와 비교하여 아동의 식습관 변화와 신체변화정도를 평가한다. 이 사업은 6개월간 진행되며, 사업의 효율성 정도를 평가하여 계속 진행 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들의 잘못된 식습관 형태로 비만의 적신호가 켜진 요즘 이 사업을 계기로 식태도의 변화를 유도함으로써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 할 줄 아는 어른으로 우리 아이들이 자랄 수 있도록 건강과일바구니 사업이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