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5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4,739필지 결정·공시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025년 7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공시지가 4,739필지를 10월 30일자로 결정·공시하고, 이에 대한 이의신청을 오는 11월 28일까지 받는다. 이번 공시 대상 토지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 합병 등 토지이동 사유가 발생한 필지로, 토지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포천시청 토지정보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청양군은 최근 높은 기온으로 인해 갈색날개매미충이 예년보다 빨리 발생함에 따라 철저한 방제를 당부하고 나섰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갈색날개매미충이 2013년 20개 시군에서 2015년 40개 시군으로 확대 발생됨에 따라 청양군 과수 농가의 피해 방지를 위해 방제약을 지원하고 초기 대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사과, 배 농가를 중심으로 방제단을 구성해 자율 방제를 유도하고 있으며 산림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적극적인 방제활동을 벌이고 있다.
갈색날개매미충은 산란피해를 받은 가지에서 약충이 깨어 나오는 5월 하순부터 6월 상순이 방제 적기이며 사과, 배를 비롯해 복숭아, 매실, 블루베리, 대추, 복분자 등으로 확산되고 있으므로 주의 깊은 관찰을 통해 신속한 방제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청양군사과연구회(회장 전경환)와 배연구회(회장 이항복)는 지난 1일 긴급회의를 개최해 방제약과 트랩을 배부하고 방제 실천을 촉구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갈색날개매미충 방제 시 등록된 약제를 사용하고 친환경 자재로 나와 있는 것을 사용하되, 날아다니는 해충이므로 되도록 이웃농가와 공동방제 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