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청양군은 최근 높은 기온으로 인해 갈색날개매미충이 예년보다 빨리 발생함에 따라 철저한 방제를 당부하고 나섰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갈색날개매미충이 2013년 20개 시군에서 2015년 40개 시군으로 확대 발생됨에 따라 청양군 과수 농가의 피해 방지를 위해 방제약을 지원하고 초기 대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사과, 배 농가를 중심으로 방제단을 구성해 자율 방제를 유도하고 있으며 산림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적극적인 방제활동을 벌이고 있다.
갈색날개매미충은 산란피해를 받은 가지에서 약충이 깨어 나오는 5월 하순부터 6월 상순이 방제 적기이며 사과, 배를 비롯해 복숭아, 매실, 블루베리, 대추, 복분자 등으로 확산되고 있으므로 주의 깊은 관찰을 통해 신속한 방제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청양군사과연구회(회장 전경환)와 배연구회(회장 이항복)는 지난 1일 긴급회의를 개최해 방제약과 트랩을 배부하고 방제 실천을 촉구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갈색날개매미충 방제 시 등록된 약제를 사용하고 친환경 자재로 나와 있는 것을 사용하되, 날아다니는 해충이므로 되도록 이웃농가와 공동방제 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