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청양군은 진폐에 걸린 근로자의 건강보호 및 복지증진을 위해 환자 및 배우자에 대한 의료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 보건의료원은 환자의 합병증을 사전에 예방하고 의료 접근성을 제고해 환자 및 가족의 생활안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의료비 지원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청양에 거주하고 보건소에 등록된 재가진폐환자(의증환자) 및 그 배우자로 근로복지공단에서 발급한 후유증상서비스카드 등을 근거로 보건의료원 정신보건담당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되는 금액은 1인당 최대 월 4만원으로 연간 48만원까지 진료기관의 외래 진료비 및 약제비의 본인부담액을 지원한다.
지원 가능한 상병은 순환기계질환, 내분비, 영양 및 대사질환, 호흡기계질환, 소화기계질환, 근육골격계통, 치과, 한방, 예방접종(독감, B형간염) 등이다. 한편, 군 보건의료원은 지난해 환자 59명과 배우자 54명에 1270여만원을 지급했으며, 올 들어 5월말까지 48명에게 171회에 걸쳐 460만원을 지급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의료원 정신보건담당 940-4540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