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정산중학교(교장 신영각)는 지난 10일 2,3학년을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챌린저 교육(WiFi)을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2015년도 미래창조과학부의 과학기술진흥기금 재원과 한국과학창의재단, (사)세계미래포럼의 지원으로 제공되어 사회적 기업 캠퍼스멘토의 전문강사 및 관계자 11명에 의해 진행되었다.
2030년의 미래모습을 그린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자신들이 살아갈 미래모습을 상상해보고, 활동중심 게임과 모둠학습을 통해 앙터프레너십 키워드 7가지(창의력, 추진력, 판단력, 독립심, 인내심, 협동심, 리더십)와 창업의 과정을 익힘으로써 매우 즐거워하였다.
모둠별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점을 찾아내 적절한 아이템을 선정하고, 회사의 이름, 슬로건, 로고 등을 만들어 회사를 설립한 후 대표가 브리핑을 통해 모의투자를 받아 회사를 키워나가는 방식의 경영 시뮬레이션으로 6시간 동안 진행되었는데, 학생들의 호기심어린 적극적인 참여로 다양하고 참신한 모의회사가 만들어져 자신감을 얻었다.
학생들은 캠프를 통해 창업을 하지 않더라도 사회를 보는 시야를 넓히고 자신의 삶을 성숙하게 바라보고 더 나은 미래를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