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정읍경찰서(총경 황종택) 중앙지구대(경감 양현식)는 지난 6월 20일부터 하절기를 맞아 발생이 우려되는 침입 강․절도 및 빈집털이, 성범죄 예방을 위한 특별방범활동을 펼치기로 하였다.
▲ 범죄예방활동사진
중앙지구대 직원들은 수성택지공원을 중심으로 주택가 이면도로와 원룸밀집지역에 대한 방범진단을 통해 저층세대의 현관, 베란다, 창문, 가스배관 등 방범시설물을 점검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최근 절도 발생사례를 설명 및 외출시 문단속 철저 등 세심한 주의를 당부하였으며, 특히 관내 근린공원 등 공원지역을 특별순찰구역으로 지정, 심야 등 취약시간대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7~8월 휴가철에 대비하여 장기간 외출시 지구대에 예약순찰을 신청하도록 홍보하고, 절도․성폭력 예방․대처요령이 담긴 리플렛을 배부하였다.
중앙지구대 직원들은 “창문 등 출입이 용이한 곳은 반드시 시건장치를 하여 항상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하고, 방범진단 및 순찰을 강화하여 민생치안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