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익산보석박물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전국 초등학생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4일~8월14일까지 매주 토요일 키즈보석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해가 갈수록 높은 인기를 보여주며 서울, 경기, 충청, 광주 등 전국 각지의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하고 있다.
“키즈보석아카데미 ‘박물관이 살아있다~!”는 신기한 보석이야기, 보석박물관 전시관 투어와 보석감정‧감별, 천연 원석과 깃털, 인조보석 등을 이용해 패션보석 밀짚모자 만들기, 보석수첩 만들기 등으로 이뤄진다. 또 지질시대 체험을 통해 지구의 탄생 및 공룡의 탄생과 소멸, 공룡의 종류와 화석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자녀와 부모들이 함께 참여해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고, 특색 있는 만들기 방학숙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외에도 익산시 세계유산 등재를 축하하는「칠보, 그 아름다움에 대하여」초대전시가 마련돼 (사)한국칠보공예디자인협회 53인의 장신구를 선보이며 색다른 보석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보석박물관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이 보석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지질시대 공부도 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보석박물관에서 여름방학을 알차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