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세계무역기구 WTO 가 카자흐스탄의 WTO 가입을 약 2년 동안 협상 끝에 정식적으로 허용했다고 밝혔다.
WHO의 로버트 아제베도 사무총장은 "제네바 본부 회의에서 카자흐스탄을 162번째 회원으로서 승인했다고 전하며 매우 도전적이며 역사에 남을 만한 선택일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자흐스탄 가입 승인을 받아들이는 과정은 엄청나게 복잡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가입 승인에 간신히 성공했다"고 덧붙였다.
카자흐스탄는 지난 2013년 7월 WTO 가입 불가 통보를 받았고 약 19년만에 최종 협상을 통해 가입하게 되었다.
한편 카자흐스탄의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대통령은 97%의 대선 득표율로 1990년 이래로 약 26년 장기집권을 눈앞에 두고 있다.
bs/gd
© 1994-2015 Agence France-Pres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