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익산시 농특산물 쇼핑몰(www.topmaru.net)이 8월1일부터 전면 개편된다.
시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쇼핑동향을 보면 2014년도에 거래액은 45조원으로 전년대비 17.5%, 2001년도 대비 1,400%라는 폭풍적인 성장추세가 지속된다.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과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쇼핑, 다음 쇼핑 등의 매출액이 대형마트, 백화점의 매출을 뛰어넘었다. 하지만 농수산물은 전년대비 1.6%의 증가로 저조한 실적이어서 지속적인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시는 그동안 쇼핑몰에 공동브랜드인 “탑마루” 상품만을 한정해 입점 판매했으나 이번 확대 개편으로 “탑마루 농특산물”을 기반으로 한 “익산농축원협상품”을 입점했다. 우수농식품관을 운영해 친환경농산물, 우수관리농산물(GAP)인증상품, 위해요소 중점관리 식품(HACCP) 등 일반식품과 농특산물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농특산물은 물론 각종 공연예매 등 문화상품을 함께 판매하고, 익산의 소식을 궁금해 하는 소비자를 위해 “고향소식”, “역사와 함께하는 여행”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개편 이벤트로 탑마루 어플 다운 시 오천원의 사이버머니를 받을 수 있다. 출석체크, 탑마루 레시피, 게릴라 이벤트인 1+1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배송의 경우 1만원이상 구매 시 무료로 배송되며, 지역 내는 익일 배송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익산시 농특산물 쇼핑몰이 지역을 넘어 전국을 대표하는 농산물 쇼핑몰이 될 수 있도록 홍보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관심과 홍보, 애용이 필요하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