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농아인의 완전한 사회통합과 권익확보와 우리 사회에 미비한 ‘수어’환경을 개선하고 ‘수어’가 농아인의 공용어로 인정될 수 있도록 촉구하는 등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기 위한 통합의 장인 제10회 농아인의 날 행사가 21일 유유예식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사)충북농아인협회 제천시지부(지부장 유미정)가 주최하여 이재만 충북농아인협회장 등 200여명의 농아인, 자원봉사자, 내외빈이 참석한 속에 식전행사로 수화 및 난타공연에 이어 결의문 낭독, 표창수여, 장학증서 수여, 보청기 기증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축사에서 “ 손으로 하는 아름다운 소통 수화는 언어다”라고 말해 참석자들로부터 공감을 이끌었으며 “농아인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또한 마지막에 직접 함께 수화를 함으로써 농아인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는 모습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