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완도군의회 김동삼의장과 의원들은 지난 22일 적조 피해를 막기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는 완도군 방제작업 현장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양식어민 피해 최소화를 당부했다.
특히, 의원들은 현장에서 방제작업에 행여나 방해가 되지 않도록 최소한의 인원으로 현장을 방문하였으며, 배정택 해양수산과장의 안내로 방제작업선 4척을 일일이 방문․격려하면서 현장 근무자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였다.
완도군은 해상가두리에서 양식하는 전복이 전국 생산량의 81%, 광어·우럭 등 어류는 26%를 차지하므로 적조발생시 다른 지역보다 민감할 수 밖에 없다.
완도군에서는 현재 국비 1억원을 포함 1억1천만원의 예산으로 적조 방제작업을 하고 있는데 예산이 부족하여 예비비 4억원을 추가로 신청할 예정이며, 군의회에서는 적조 방제작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추가 예산이 필요하면 적극 협조할 것이라 했다.

이날 방제작업 현장을 둘러본 의원 일행은 최근 전복생산량 감소 및 판매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식어민들이 이중고를 겪지 않도록 적조방제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관계 공무원들에게 당부하고 적조 방제 작업시 어업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