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사건 항소 포기를 두고, 정치권에서도 공방이 격화
국민의힘은 '항소 포기'에 대한 외압 의혹을 정조준했다.이 대통령 공소 취소 등 무죄 만들기 사전작업 아니냐는 의구심을 거듭 제기했다.항소 포기로 7,800억 원 넘는 비리 자금 국고 환수도 불가능해졌다며, 국회 긴급 현안질의와 국정조사를 제안했다.법무장관에 대한 공수처 수사와 탄핵을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더불어민주...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양수인)은 도내 10개 시군 27개 하수종말처리시설의 깨끗한 수질 관리를 위해 9월 한 달 동안 기술지도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기술지도는 환경기초시설의 운영 및 유지관리 실태를 파악하고, 실험실 운영 상태 및 검사 항목별 실험지도를 통해 효과적 관리와 개선 방안을 찾기 위한 것이다.
특히 해당 시설의 최종 방류수를 채취해 공공하수종말처리시설 방류수 수질기준인 생물화학적 산소 요구량(BOD) 등 7개 항목 검사를 해 적정 운영 상태도 파악할 계획이다.
박귀환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 폐기물분석과장은 “환경 기초시설 현지 기술지도를 통해 운영요원의 처리기술을 높여 방류수를 적정 처리토록 하는 등 깨끗한 수질환경 유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 도내 12개 시군 하수종말처리시설 41개소의 환경기초시설 기술지도 및 최종 방류수 검사를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