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오는 20일(일) 익산시 공설운동장에서 우리나라의 애견 문화 발전을 위한 『2015 익산 FCI 국제 도그쇼』를 개최된다.
(사)한국애견연맹 익산지회(지회장 이상완)가 주관하고 익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2015 익산 FCI 국제 도그쇼』는 진돗개를 비롯한 토종견과 프렌치불독, 푸들, 치와와 등 수입견, 약 70여 견종 1,000두의 애견이 참가하는 국제규모의 행사다.
이번 행사는 애완견 훈련 시범을 비롯해 애견상식 퀴즈, 애견달리기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국제 심사위원의 심사로 인터내셔널 챔피온 선발 대회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바른 애견문화 정착과 인간과 애견의 교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며 이대회가 건전한 애견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많은 애견인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