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 13일, 정읍시노인전문병원 개원 10주년 기념 행사 ‘성황’
정읍시노인전문병원(이하 노인전문병원) 개원 10주년 기념행사가 지난 13일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에는 양심묵 부시장과 우천규 시의장, 도의원(장학수, 이학수), 유진섭 경제건설위원장, 정숙희 사회복지법인 삼동회 이사장 등 병원 관계자들 120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노인복지에 공이 많은 관계자들에 대한 유공자 표창을 비롯해 병원 직원들이 모임인 ‘은혜나눔후원회’에서 지역 내 저소득층 자녀 8명에 190만원의 장학금을, 사회복지시설인 나눔의 집(100만원 상당)과 금붕동 경로당(100kg)에 쌀을 전달했다.
금붕동에 자리하고 있는 노인전문병원은 치매와 노인성 질환 치료를 담당하고 있다. 연건평 3천990㎡ 에 지하 1층과 지상 3층 규모로 189종의 의료장비를 구비하고 있고 지난해 9월 말 치매전문병동을 완공, 현재 31실 184 병상을 갖추고 있다.
연 5만1천명의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치매와 중풍 등 노인성 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치료는 물론 매 주 수요일 독거노인 가정방문 의료서비스 제공과 웃음치료, 풍선아트, 요가프로 그램, 미술치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한 노인복지 증진 및 공공병원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해 오고 있다.
이날 노인전문병원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미래 노인 의료를 선도하는 환자 중심의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전 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