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광주광역시가 11일 오후 3시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7월 빛고을 행복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를 초청해 ‘생명의 맛, 소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황 씨는 ▲소금의 지구 ▲가장 흔하니 가장 귀하게 쓰이게 하였다 ▲ 소금은 광물이다 ▲저염 소금은 없다 ▲한국인은 짜게 먹으나 짠맛은 모른다 등 5개 소주제를 통해 한국인이 잘 모르는 소금의 중요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강연은 25일 오후 2시 KBS 1TV에서 방송된다.
황 씨는 농민신문 전국사회부 팀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tvN ‘수요미식회’ 등 활발한 방송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빛고을행복아카데미는 양성평등 분위기 확산과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2007년부터 광주시가 KBS광주방송총국과 협약을 통해 매월 1회(둘째주 월요일 오후 3시 / 사전공연 오후 2시) 열고 있다.
2015년에는 다양한 주제별 전국 최고의 스타강사를 초빙, 누적 4100여 명의 시민이 강좌에 참여하는 등 지역의 대표 교양강좌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