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신속한 행정을 위해 출장 중에도 업무처리가 가능한 모바일 전자결재 시스템을 도입한다.
모바일 전자결재 시스템을 활용하면 행정전산망과 연결된 PC에서만 가능했던 전자문서 결재를 스마트폰을 이용해 시간과 장소와 관계없이 할 수 있다.
시는 다음 달 중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모바일 전자결재를 우선 실시하고 4월 부터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자결재는 정부의 ‘모바일 공통기반(바로일터) 사업’으로 가능케 됐다. 이 사업을 통해 개인 스마트폰을 업무영역과 개인영역으로 분리해 보안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모바일은 업무 추진에 효율성을 가져오는 훌륭한 도구”라며 “우선 전자결재 분야에 적용한 뒤 다양한 업무처리 분야로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