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신안군의회(의장 정광호)는 6월 23일 제262회 신안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마무리 하였다.
지난 6월 9일부터 1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는 2016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과 신안군 복지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5건의 안건을 처리하였다.
특히, 자은에 세계 고둥전시관과 섬 암석전시관 건립, 암태 당사도 테마 공원 조성사업 부지 취득의 건 등 제4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을 승인해 줌으로써 중부권 관광개발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기초지방선거의 정당공천폐지, 기초의원 소선거구제 전환 등 중앙정부에 집중된 권한을 지방정부로 돌려주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촉구하는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였다.
정광호 의장은 폐회사에서 연일 지속되는 가뭄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가뭄이 해갈 될 때까지 집행부와 의회가 혼연일체 되어 가뭄지역에 대한 용수확보 등 가뭄대책에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