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재)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김형진)은 지역 에너지 산업 관계자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한국전력공사 에너지산업 기술이전 설명회를 지난 13일 한전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전이 보유한 우수 특허기술 이전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해 열렸다. 녹색에너지연구원과 광주테크노파크, 한전이 공동 주관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 연구개발특구본부, 전남테크노파크, 전북테크노파크, 기술보증기금, SW융합 클러스터사업단이 참여했다.
설명회에서 한전은 자체 보유한 기술사업화 유망기술 150건을 소개하고, 참여기관별 기술 이전 후속 지원 상담을 했으며, 기술 금융 이전 및 글로벌 기술사업화 상담을 했다.
이번 설명회는 호남권 에너지 기업 육성 및 관련 산업이 한 단계 성장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형진 원장은 설명회에서 “국내 최대의 에너지 공기업인 한전이 빛가람 혁신도시로 이전해 전남지역 관련 기관 및 기업이 보다 원활하게 우수 기술을 접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이런 행사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