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화성시 학교급식지원센터가 지난 5일 동탄 행복한밥상협동조합에서 학부모와 시민 25명이 참가한 가운데 건강한 식생활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우리 쌀을 이용한 영양밥을 지으며 안전한 먹거리와 바른 식습관 형성의 중요성을 배웠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식생활 교육을 운영해왔던 학교급식지원센터가 시민들의 요청에 의해 대상을 확대하면서 마련됐다.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식생활교육을 마련하고 오는 10월 17일까지 행복한밥상협동조합(동탄), 화성미디어센터, 동탄복합문화센터 등에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총 6회에 걸쳐 영양밥짓기,로컬푸드를 이용한 제철요리,약선음식만들기,바른 식습관,로컬푸드의 재인식 등 실습과 강연으로 구성됐다.
또한 남양,송산,마도 등 서부권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오는 10월 24일부터~11월 28일까지 모두누림센터에서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부권 대상 교육은 오는 11일부터 전화(☎031-369-3259)로 접수 가능하다.
이응구 농정과장 “이번 교육으로 로컬푸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지역 농산물 저변 확대와 건강한 식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