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2025 한국문학관 전국대회 및 학술 심포지엄 개최
해남군에서 2025년 한국문학관 전국대회 및 학술 심포지엄이 오는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개최된다.한국문학관 전국대회는 전국 각지의 문학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현안에 대해 토론하며 상생의 방향을 모색하는 문학관계 최대 규모의 교류의 장이다. 올해는 전국 공·사립 문학관을 운영하는 관장 및 실무...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가 지난 6일 여성일자리창출을 위해 마련한 직업교육훈련, ‘도배․필름 전문기술 실전반’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새일센터는 공동주택, 상가 등 개발사업이 활발한 김포지역 특색에 발맞춰 구인수요가 많은 전문기술직종으로 지난해부터 도배,필름 실전반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도배,필름의 경우 신축은 물론 인테리어 관련 수요도 많을 뿐 아니라 소규모 창업과 프리랜서 활동도 가능해 가정과 양립할 수 있는 여성 일자리로서 새롭게 각광 받고 있다.
새일센터 국비지원사업으로 운영하는 이번 도배 · 필름 전문기술 실전반은 11월 20일까지 총 240시간 과정으로 자격증 대비까지 할 수 있으며, 교육 후에도 새일센터를 통해 취업상담 및 알선 등의 취업지원을 받게 된다.
김포시가 운영하는 김포여성새일센터는 올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도배․필름 실전반을 포함해 6개의 직업훈련을 운영해 왔으며,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여성취업박람회를 통한 취업 알선은 물론 적극적인 구인처 발굴과 구인정보 제공 등을 통해 훈련생에 대한 취업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일센터가 지원하는 여성취업사업 및 직업훈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996-7607~13) 으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