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북부경찰서, 명촌동 ‘안전하길’ 조성 사업 완료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가 울산자치경찰위원회와 공동으로 추진한 '명촌 안심하길 조성사업'을 지난 10월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지역 주민들의 안전과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사업은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를 적용, 약 1억 2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어둡고 불안했던 명촌동 일대의 치안 환경을 혁...

부평구(구청장 홍미영) 산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인천보듬지킴이 사업’의 일환으로 9월에 생신을 맞으신 홀몸어르신 10명에게 생신떡케이크와 생신선물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자녀가 없거나, 있어도 멀리 살아 생일을 챙기지 못해 외롭고 쓸쓸하게 지내시는 홀몸 어르신을 대상자로 선정했으며,각 가정을 방문,생신떡케이크에 촛불을 켜고 생신축하 노래를 불러드렸다.
또한 건강에 좋은 미역과 김을 생신선물로 준비,사랑과 기쁨이 가득한 시간이 됐다.
이날 생신을 맞으신 한 할머니는 “평소 찾아오는 사람이 없어 외로웠는데 이렇게 생일 축하파티를 해주니 고맙고, 특히 부드럽고 달콤한 떡이 너무 맛있다.”고 밝혔다.
김정식 산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오래오래 건강하시기를 바란다.” “앞으로 어르신들이 이웃과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