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최근 부평6동 주민센터의 신청사 개청을 축하하며 혈압계 및 자동 신장체중계 각 2대씩을 부평6동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부평6동은 이번에 기증받은 혈압계와 자동 신장체중계를 주민 발길이 잦은 주민센터 1층 민원실과 4층 체력단련실 앞에 설치, 방문 민원인과 주민자치센터를 이용하는 주민 누구나 쉽게 혈압과 신장 및 체중을 측정할 수 있게 조치했다.
부평6동은 편리한 혈압 및 비만관리가 뇌졸중 및 심혈관질환 등의 발병위험을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권행 부평6동장은 “부평의 대표적 병원인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이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의료 기기를 기증해 줘 감사하다.”“ 이번 행사가 병원과 지역주민 간에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