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 한우 사골국 나눔행사장면
비인면(면장 신동순)은 지난 29일 결식이 우려되는 독거어르신, 독거남성, 중증장애인 등 70가구에게 한우사골국을 전달했다.
행복비인봉사단(단장 강인희) 단원들은 재료선정부터 조리, 배달까지 참여하여 정성껏 끓인 사골국과 떡국떡, 조미김을 달력과 함께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장바구니에 담아 선물했다.
또한 어르신 집에 방문하여, 건강과 근황을 확인하고 겨울철 난방시설을 점검하는 따뜻함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사골국을 전달받은 어르신들은 “추운겨울이지만 어려운 사람들을 생각해주는 이웃주민들 덕분에 올 겨울도 따뜻하게 날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강인희 단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 올해 겨울은 유난히 추운 것 같다”며 “건강한 식단으로 챙겨드시기 어려운 어르신들이 한 끼라도 제대로 된 식사를 드시고,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