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고용노동에 관한 고충이 있는 근로자는 여수시 노동법률상담소에서 무료로 상담을 할 수 있다.
여수시는 올해도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시청 민원실에서 시민 무료 노동법률상담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노동상담소는 근로자의 사전신청을 받아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상담 분야는 부당 노동행위, 체불임금, 산업재해, 최저임금 등이다.
이유형 여수시 고문 공인노무사노무사가 근로자와 개별 상담을 통해 적절한 해결·개선 방안을 제시해주고 있다.
상담 신청은 시 산단지원과(061-659-3640)나 여수시노사민정협의회 홈페이지(http://ys-nsmj.org/)에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노동법률상담소 운영 취지는 근로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고용 기초질서를 확립하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