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나라사랑보훈가족(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완주군이 호국영령들의 나라정신을 되새기고, 보훈가족을 위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1일 완주군은 삼례 문화체육센터에서 완주군 보훈가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사랑 보훈가족 한마음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목숨을 바쳐 나라를 지킨 호국영령들의 나라사랑정신을 되새기고, 보훈가족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과 위로를 전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식전공연, 기념식, 오찬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고재욱 군수 권한대행은 “주권회복과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높은 자긍심으로 고난과 역경의 세월을 견뎌온 국가유공자와 유족에게 감사드린다”며 “호국보훈의 숭고한 정신이 헛되지 않도록 우리 후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오봉열 무공수훈자회 완주지회장은 “국가유공자들의 명예선양과 권익 신장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