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사건 항소 포기를 두고, 정치권에서도 공방이 격화
국민의힘은 '항소 포기'에 대한 외압 의혹을 정조준했다.이 대통령 공소 취소 등 무죄 만들기 사전작업 아니냐는 의구심을 거듭 제기했다.항소 포기로 7,800억 원 넘는 비리 자금 국고 환수도 불가능해졌다며, 국회 긴급 현안질의와 국정조사를 제안했다.법무장관에 대한 공수처 수사와 탄핵을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더불어민주...


△고흥군, 고문서 등 기초자료 조사·수집 및 정리·보존사업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최근 ‘고흥군 고문서 등 기초자료 조사·수집 및 정리·보존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MOU)을 (재)한국학호남진흥원과 체결하였다.
이번 사업은 훼손되어 사라져 가는 고문서·전적류 등의 자료 조사 및 연구를 위한 것으로, 호남에 산재한 자료를 종합조사하여 한국학의 기반을 조성하고 민족유산보급을 위해 두 기관이 뜻을 모으면서 추진되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재)한국학호남진흥원이 고흥의 자료 조사와 목록화를 담당하고 고흥군이 이를 위한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고흥군은 고문서·전적류 등 조사 신청을 받아 대상을 선별하여 자료 소장자와 (재)한국학호남진흥원에 연계해주는 역할을 담당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추진하지 못하였던 고흥 내 고문서·전적류 조사와 DB 구축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또한 DB화를 통해 연구자는 물론 일반인들의 접근이 쉬워진 만큼 그 학술적 가치와 활용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