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 사건 항소 포기를 두고, 정치권에서도 공방이 격화
국민의힘은 '항소 포기'에 대한 외압 의혹을 정조준했다.이 대통령 공소 취소 등 무죄 만들기 사전작업 아니냐는 의구심을 거듭 제기했다.항소 포기로 7,800억 원 넘는 비리 자금 국고 환수도 불가능해졌다며, 국회 긴급 현안질의와 국정조사를 제안했다.법무장관에 대한 공수처 수사와 탄핵을 거론하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더불어민주...
△고흥도서관, 책 속에서 겨울나기 문화프로그램 운영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겨울을 맞아 지역 주민의 독서문화를 진작하고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1월 8일부터 <2019 </span>겨울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프로그램은 기존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 운영하던 것을 학생들의 겨울방학에 맞춰 약 1개월간 겨울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독서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으며, 성인들을 위한 캘리그라피를 신설하는 등 군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6개소에서 총 11종 15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개관 이래 처음으로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3일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하여 이용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작은도서관(봉래·도화·과역)에서도 각 1개의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도모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 맞춤형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이 군민들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흥 군립도서관 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문화예술과(☎061-830-695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