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9일 평택보건소 교육실에서 예비 부모와 영유아 부모, 50~70대 조부모 30여 명을 대상으로 ‘달빛 클래스’를 개최했다.
유, 소아 응급처치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평택보건소와 중앙응급의료센터, 성세 아이들 병원(달빛어린이병원)의 협업으로 진행됐으며, 1부는 이상수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달빛어린이병원 소개를 시작으로 ‘소아 응급질환 대처법’이라는 주제로 열이 날 때, 경련할 때, 배가 아플 때, 구토할 때, 귀가 아플 때, 두드러기가 생겼을 때, 숨쉬기 힘들어할 때 등으로 세분화하여 증상에 따른 가정 내 응급처치법을 교육했다.
2부는 응급구조사 2명이 자동 심장충격기 사용 및 심폐소생술 방법 등의 이론 교육과 교육용 마네킹을 활용한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평일 야간 및 휴일에 만 18세 이하의 소아가 감기 등의 경한 증상을 보인다면, 전문적인 소아 진료를 받을 수 있고 대기 시간이 짧은 달빛어린이병원을 이용하기 당부드린다”며, “만약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당황하지 말고 교육을 통해 배운 응급처치법과 심폐소생술을 잘 활용하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