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 넥시드 투자센터가 콘텐츠 스타트업과 대기업 주도형 벤처캐피털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분야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넥시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세 번째 진행되는 ‘넥시드 세미나’는 판교 경기문화창조 허브 7층 별똥별에서 오는 12월 6일 진행된다.
콘텐츠 분야 창업과 투자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행사 홈페이지(https://buk.io/@la9309)에서 받는다.
이번 넥시드 세미나는 ‘대한민국 오픈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한화생명 드림 플러스, 현대차그룹 제로원 등에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특히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협력사례, 오픈 이노베이션 전망 등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금동우 한화생명 드림 플러스 핀테크센터장, 양우람 현대차그룹 제로원 책임 매니저 등이 직접 무대에 올라 패널 토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스타트업에 대한 대기업의 높은 관심에 발맞춰 대기업 주도형 벤처캐피털의 활동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넥시드 세미나를 통해 도내 기업들이 대기업 주도형 벤처캐피털과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물론 투자 정보와 기회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넥시드 오피스아워 및 세미나 운영 프로그램은 올해 3년차를 맞이했다.
디지털콘텐츠 플랫폼 운영사인 북이오, 팁스 운영사인 코맥스벤처러스, 창업컨설팅 전문사 스케일랩과 함께 운영 중이다.
한편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16년 구축한 넥시드 투자센터는 경기도 융복합 콘텐츠 기업을 위한 펀드를 조성한 것은 물론 투자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투자자와 기업 간 연결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