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은 경기도 VR/AR(가상/증강현실) 지원기업인 ㈜알파 서클이 지니뮤직과 함께 ‘마마무 VR 앨범’을 19일 공식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알파 서클(대표이사 신의현)은 실사 VR의 조악한 화질을 대폭 개선하는 VR 영상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경기도 VR/AR 기업 지원사업인 NRP(New Reality Partners) 4기 상용화 부문 지원기업이다.
VR 앨범은 지니뮤직이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홀로그램 등 첨단 기술과 음악 콘텐츠를 융합해 제공하는 가상형 실감 음악 서비스인 “버추얼 플레이(Virtual Play, VP)”로 개발되었다.
가상형 실감 음악 콘텐츠로 전 세계 음악팬들을 공략할 첫 협업 아티스트는 국내 정상급 아이돌 마마무이다.
기존 히트곡 5곡을 엄선하여 알파 서클의 초고화질 VR 기술을 입혔다.
알파 서클의 솔루션 ‘알파 서클뷰’는 전용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VR에서 8K급의 화질을 실현한다.
기존 VR은 이용자를 완전히 둘러싼 360도 화면이기 때문에 같은 4K라고 해도 이용자가 VR기기를 통해 보는 시야각(가로 90~100도)에서의 화질은 HD급에도 미치지 못한다.
알파 서클뷰는 이용자의 시야각 영역에만 디스플레이 한계치까지 최대한의 초고화질을 구현하고 나머지 영역은 최소한의 화질로 대기하는 방식이다.
화면을 구현하는 방식도 기술적으로 단 1프레임(60fps 영상의 경우 1/60초)의 오차 없이, 분할된 영상들을 매끄럽게 연결하여 재생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를 보유하고 있다.
알파 서클은 솔루션 공급 외에도 국내 공연과 전시, 박물관 등의 공간에서 펼쳐지는 콘텐츠들을 VR 미디어로 홍보하는 티저 서비스를 직접 준비하고 있다.
‘글로벌 VR 영상엔진 시장 선도’를 목표로 글로벌 VR 시장을 주도하는 VR기기 제조사(오큘러스, 바이브 등)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맞춤형 VR 엔진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사업적 행보를 모색하고 있다.
알파 서클의 신의현 대표는 “과도기적인 실사 VR 영상소프트웨어 시장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