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경기 콘텐츠 코리아 랩(이하 경기 콘랩)은 지난 12월 18일(수)에 경기 성남시 한우리 장애인 주간 보호센터(센터장 채정환)에서 발달장애인들과 함께하는 창작체험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창작체험 나눔 프로젝트는 단순 나눔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창작체험을 제공하여 유대감을 증대시키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원데이클래스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경기 콘랩을 운영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직원들과 전문강사들이 40명의 발달장애인 및 센터 선생님들과 함께 패브릭 스케치북 아트 웍 체험, 나만의 식물 만들기, 하나뿐인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창작물을 상상하고 직접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콘텐츠진흥원 담당자는 “학생들이 창작체험을 통해 즐거워하는 것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경계 없이 창작을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콘텐츠 창작자 지원을 위해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판교에 설립한 경기 콘텐츠 코리아 랩은 창의적 아이디어가 창작·창업으로 이루어지는 창작생태계 조성을 위해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과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이 공동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