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29일 일산호수공원에서 말라리아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일산동구보건소는 이용자가 많은 공원, 지하철 역사 입구, 산책로 입구 등에서 감염병 예방 안내 리플렛과 해충기피제 등 홍보물을 배부하며 올해 총 10회의 홍보캠페인 추진을 계획했다.
보건소에서는 하절기 무더운 날씨에 야간활동이 많아짐에 따라 야외활동 시에는 긴팔, 긴 바지 등을 착용하여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기피제를 사용하며, 가정에서는 방충막 점검과 모기장 사용 등을 권장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는 호수공원, 마두역 광장, 정발산역 입구 등에서 캠페인을 진행하며 시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우리나라는 말라리아 발생지역으로 오한, 발열, 발한 후 해열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면 말라리아를 의심하고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