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2025년 노후 주거지 정비 지원사업 (일반정비형, 빈집정비형) 공모사업’2건 동시 최종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가 국토교통부 주관 ‘신규 도시재생 노 후주거지 정비 지원사업’ 공모에서 전하2동과 방어동, 2개 지역이 동시에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국토교통부는 12월 18일 오후 3시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방어동 노후주거지 지원사업(빈집 정비형)은 동구 방어동 120-5 일원(4만 382.3㎡)을 대상으로...


고양시 덕양구 창릉동(동장 양현종)은 4일 ㈜서광이에프(대표 조재경)와 관내 경로당 9곳을 방문해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소화기 및 화재경보기를 설치했다.
이번 점검 및 소화기‧화재경보기 설치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긴 휴관기간을 가졌던 관내 경로당의 운영재개를 앞두고 안전점검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서광이에프의 후원을 받아 실시됐다.
얼마 전 관내 한 경로당 천장에서 누전으로 인한 화재사고가 발생해 무엇보다 전기 안전 점검이 필요한 상황이었고, 점검 중에 누전 위험성이 발견돼 이번 점검의 중요성이 재확인됐다.
㈜서광이에프는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관내 경로당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할 것”이라며 “창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매달 10만원씩 연 120만원을 기부해 복지사각지대 해결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양현종 창릉동장은 “관내 경로당이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휴관기간을 가졌던 만큼 안전에 취약할 수 있는데, 이번 재능기부 및 소화기 후원으로 어르신들의 안전을 지켜드리고 더 나은 환경을 제공 해 드릴 수 있어 ㈜서광이에프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관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