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소외된 이웃에 ‘사랑의 텃밭 가꾸기’ 고구마 100상자 전달
순천시 승주읍 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장영보)는 지난 15일 ‘사랑의 텃밭 가꾸기’사업에서 수확한 고구마 10kg 100상자를 경로당 39곳과 취약계층 61가구에 전달했다.
승주읍 마중물보장협의체는 2014년 8월에 13명의 위원으로 결성돼, 현재는 33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각 위원이 마을 중심으로 발굴한 이웃은 매월 마중물회의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회비로 생계비·의료비 지원, 주거환경 개선, 후원품 전달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영보 위원장은 “마중물보장협의체 일원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보람된다.”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승주읍이 되도록 마중물보장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구현 승주읍장은 “마중물보장협의체 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 전파에 기여해주시는 위원님들께에 감사드린다”며, “승주읍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효율적인 복지 전달을 위해 더욱 협업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