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 사진=대전광역시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6일 임경태 거리연주가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 받은 성금은 색소폰 길거리 연주로 얻은 소득을 기부한 것으로, 관내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임경태 씨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박용갑 청장은 “지역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금은 기부하신 뜻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아동에게 전달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6일 중구청 구민사랑방에서 열린 이웃돕기 성금 기탁식, 왼쪽부터 임경태 거리연주가, 박용갑 중구청장>
담당자: 사회복지과 박민정 주무관 (042-606-7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