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사진=대전광역시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임산부에게 연간 48만원(자부담 9만6천원 포함)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하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을 오는 13일부터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중구 거주자로, 신청일 기준 임신부 또는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이면 가능하다. 다만, 영양플러스 사업에 참여중인 중위소득 80% 이하 임산부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13일부터 2월 4일까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을 통해 직접 신청해야 하며, 온라인 신청이 부득이 어려운 경우 거주지 동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신청기간이 종료되면 신청인 자격확인을 거친 후 추첨을 통해 대상자가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대상자로 선정된 임산부는 구청에서 부여받은 고유번호를 통해 회원가입 후 쇼핑몰에서 상품을 주문하고, 주문한 꾸러미를 배송 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경제기업과 농축산담당(☎042-606-7264)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용갑 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확대에 기여하고, 임산부와 미래의 아이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