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 사진=괴산군충북 괴산군은 10일 ㈜동영이엔지(대표 김병준)에서 괴산군민장학회에 장학기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동영이엔지는 전기공사, 태양광 발전장치 참여 업체로 지역에서 40년 가까이 사업을 영위하면서 지역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어렵고 힘든 저소득층 무료 전기시설 개보수를 추진하는 등 선행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에는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하고자 나섰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장학금을 기탁해주신데 감사드리며, 다양한 장학사업 추진을 통해 괴산군 교육여건 개선과 지역인재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