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사진=시흥시시흥시민축구단(대표이사 박상호)과 고도한의원(대표원장 박문석, 전용현)이 지난 3일, 시흥시민축구단의 홈경기가 열리는 정왕스타디움에서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함으로써, 상생을 위한 즐거운 동행을 시작했다.
시흥시민축구단 선수단의 부상 방지 및 치료를 위한 의료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이번 협약으로, 선수단은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통해 경기력을 유지하고 더 향상할 수 있는 장기적인 플랜 구축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양 기관은 스포츠·의료 분야를 넘어 지역사회 다양한 분야의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인 노력을 함께 기울이기로 했다.
박문석 고도한의원 대표원장은 “시흥을 대표하는 스포츠 구단인 시흥시민축구단과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선수들이 부상 없이 경기에만 집중해 K3리그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박상호 시흥시민축구단 대표이사는 “최상의 의료서비스 지원으로 홈 축구팬들에게 보다 나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상생협력의 파트너십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