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영구치 배열 완성 시기에 맞춰 예방중심 구강건강 관리
순천시는 지역 내 초등학교 4학년 전체 학생 2,983명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을 지난 5월 시작해 11월 30일까지 추진한다.
이 사업은 순천시 보건소와 지역 치과 병·의원이 협력해 영구치아 배열이 완성되는 시기에 구강건강 행태 개선효과가 높은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평생 구강건강의 기초가 되는 예방중심의 포괄적 구강건강관리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구강보건교육 ▲구강검진 ▲불소도포 ▲치아 홈 메우기 ▲단순 치석 제거 ▲구내 방사선촬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학생 1인당 4만원의 진료비가 지원되어 기본 서비스는 전액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치료비를 부담해야 한다.
참여 학생은 모바일 앱 ‘덴티아이’를 통해 문진표 작성 및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고 지정된 치과 의료기관에 전화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순천지역 참여 치과 의료기관은 40곳으로, 덴티아이 앱에서 검색 가능하다.
순천시 관계자는 “구강건강관리 인식 및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평생 구강건강 기틀 마련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평생구강 건강을 위해 4학년 초등학생 및 학부모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보건소 구강보건실(061-749-6921,692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