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7월 12일부터 15일까지 577ha에 친환경 약제사용, 밤 재배농가 소득증대 지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친환경 약제를 이용하여 밤 재배단지 577ha에 항공방제를 실시한다.
밤 재배인구의 노령화 및 기계화 작업이 어려운 재배지 여건을 고려하여 산림청과 순천시가 공동 추진하는 이번 항공방제는 ‘복숭아명나방’을 산란 전에 집중 방제한다.
항공방제 일정은 12일 주암·송광면, 13일 승주읍·황전면(비촌, 선변, 금평), 14일 낙안·상사면, 15일 황전면(봉덕리 외 9개리)·월등면 순서로 진행할 예정이며, 우천 등 기상상황과 헬기 지원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항공방제 기간 동안에는 방제구역 2km이내 지역의 가축방목과 입산, 산나물 채취를 금지하고, 특히 양봉·양잠·양어장 보호조치 등 피해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항공방제가 고령화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재배 농가의 노동력 절감과 고품질 밤 생산량 증가에 따른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인근지역 주민들은 항공방제 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제일정과 주의사항 등에 각별히 관심 가져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