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40세대에 화재감지기 설치와 휴대용 손전등 배부
순천제일대 소방방재과 화동이 봉사대(지도교수 하강훈)는 지난 11일 향동 취약가구 40세대를 방문하여 화재감지기를 설치하고 휴대용 손전등을 배부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교수, 화동이 봉사대 학생, 순천시 자원봉사센터, 향동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해 봉사활동과 함께 화재예방 진압 교육도 진행했다.
하강훈 지도교수는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 체험과 지역사회봉사 기회를 갖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화재감지기와 소화기 설치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향동 관계자는 “원도심 지역으로 독거노인이 많고 주거가 열악하여 화재 사각지대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지역주민들이 위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화동이 봉사대는 재능기부 전문봉사단을 운영하며 교육부 우수기관과 동아리에 선정된 곳으로 매년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감지기, 소화기 구비, 화재예방 교육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