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지구 강남라이온스클럽(회장 이달호)은 지난 3~4일 순천시 황전면 상수평마을의 다문화가정을 찾아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주택 노후로 물이 새고 벽지에 곰팡이가 피어 있어 환경이 열악한 다문화 가구에 강남라이온스클럽에서 옥상방수, 도배·장판, 씽크대 교체, 전기공사 등 900만 원 상당의 집수리 봉사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순천강남라이온스클럽은 취약계층 가구의 집수리·청소 봉사활동, 명절위문품 전달, 연탄 및 자장면 나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달호 회장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다문화 가구의 불편을 덜어주는 일에 보람을 느낀다”면서 “휴일에도 불구하고 이웃사랑 실천에 열과 성을 다해주신 회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황전면 복지 관계자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애써주신 강남라이온스클럽 회장님과 회원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맞춤형 복지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