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순천시는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본청과 읍‧면‧동 민원담당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공기관 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인 백희원 미앤미교육컨설팅 대표가 민원 응대 화법, 민원인 유형별 응대법, 민원인 마음 공감 등을 강의해 참여 직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순천시 허가민원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갈수록 다양해지는 시민들의 요구와 기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친절마인드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라며 “민원인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마음가짐과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로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이번 교육 외에도 민원담당공무원이 업무 처리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심리 치유 힐링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며, 전문 강사를 초빙해 역량 강화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