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사랑의 꾸러미 전달과 소통을 통한 행복한 날 선사
순천시 왕조1동은 지난 7일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제26회 노인의 날 행사를 열었다.
노인의 날 행사에는 왕조1동 직능단체 회원들이 33개 경로당을 찾아가 준비해온 음식으로 다과상을 차리고 덕담을 나누면서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날을 선사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직능단체 회원들은 효도의 마음을 담아 사랑의 머핀빵을 직접 구웠고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다과류와 선물로 사랑의 꾸러미를 정성스레 만들었다.
꾸러미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노인의 날 행사에 참여가 어려워 아쉬웠는데 이렇게 경로당까지 방문해서 챙겨주니 정말 고맙다”라고 말하며 기뻐했다.
박진숙 왕조1동 노인의 날 행사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집합 행사가 어려워 예년과는 달리 관내 각 경로당을 돌며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보람도 있었고, 구석구석 챙길 수 있어서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흐뭇함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